롯데百, '라이크 어 드래곤' 전시회 개최
롯데百, '라이크 어 드래곤' 전시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점 에비뉴엘서 열려···권용래·정직성·이종기 작가 참여
라이크어드레곤 (사진=롯데백화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백화점은 롯데갤러리와 오는 5일부터 오는 3월4일까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점 에비뉴엘 지하 2층부터 4층 아트월에서 신년 기획전 '라이크 어 드래곤(Like a Dragon)'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권용래, 정직성, 이종기 작가가 참여한다. 날씨·기후·물을 관장하는 상상 속 동물로 예로부터 지혜와 용맹함을 상징하는 청룡을 세 명의 작가가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낸 작품을 선보인다. 

권용래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솟아오르는 용과 같은 형상의 작품을 선보인다. 정직성 작가는 풍성한 색감과 역동적인 붓질로 삶의 경험을 추상적 형태로 재현했다. 

이종기 작가의 작품 속 청룡은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대표 시리즈 인챈티드 화이트 드래곤(Enchanted White-Dragon)은 1990년대 서구 대중문화의 상징인 심슨 캐릭터가 한국 전통 청화백자 속 용을 타고 모험하는 설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시즌과 테마에 맞는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패션과 아트의 만남이란 주제로 롯데백화점의 하이엔드 패션편집숍 엘리든(ELI’DEN)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 사진 조각의 거장 권오상 작가가 협업한 단독 상품 출시와 패션쇼·전시회를 동시에 진행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와 단독 임시매장(팝업스토어)와 캡슐 컬렉션을 선였다. 또한 K-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넛 넛 랜드(Knot Knot Land) 전시회를 열었다. 오는 2월14일까지는 에비뉴엘 잠실점 6층 롯데갤러리에서 아트X와인 콜라보 전시회 산테 친친 치어스(Santé! Cin Cin! Cheers!)를 진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