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관광 아우르는 부산근현대역사관 개관
역사·문화·관광 아우르는 부산근현대역사관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근현대역사관 공간구성. (사진=부산시)
부산근현대역사관 공간구성.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역사, 문화, 관광을 아우르는 부산근현대역사관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부산시가 3일 오후 3시 부산근현대역사관 본관 1층 로비에서 부산근현대역사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오는 5일부터 전면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부산근현대역사관 본관은 2015년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 건물을 매입해 리모델링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전체 면적 9077㎡,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다.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 건물은 부산시 문화재(부산광역시 문화재자료 제70호)로 지정돼 있어 현상변경 시에는 문화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이에 공사 추진 시 일반 공사보다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문화재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새로운 박물관을 탄생시켰다.

2~4층은 전시실, 1층은 카페, 기념품샵, 시민 편의 공간 등을 갖춘 열린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 지하1층 금고미술관을 비롯해, 어린이체험실(중2층), 교육실(중3층), 수장고(5층) 등으로 조성됐다.

부산근현대역사관 본관은 지난해 12월 22일 1층(열린문화공간)과 지하 1층(금고미술관)을 개관한 데 이어, 12월 27일 2층(기획전시실)을 추가 개관했다. 전면 개관하는 오는 5일부터는 역사관 내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