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중기 비전 '새로운 금융, 신뢰받는 파트너' 선포
DGB금융그룹, 중기 비전 '새로운 금융, 신뢰받는 파트너' 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2일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DGB금융그룹은 계열사 전 임직원과 함께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의 힘찬 시작을 다짐하고 그룹의 경영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DGB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위해 현재 경영환경에 맞는 성장전략을 설정하고자 새로운 중기 비전 및 경영전략 목표를 수립했다.

그룹의 중기 비전은 '새로운 금융, 신뢰받는 파트너'로 수익성·효율성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상생금융의 의지를 담았다.

그룹 비전 실현을 위한 중기 경영전략 목표는 '신.바.람. 금융의 새(新)바람'으로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는 '신나는 금융' △모두에게 신뢰받는 '올바른 금융' △차별화된 가치로 내실 성장을 달성하는 '남다른 금융' 등 3대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김태오 회장은 올해 DGB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 신청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 회장은 "2024년은 DGB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 신청으로 그 어느 때보다 희망과 기대가 크며, 역사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무수한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어려운 위기조차 기회로 만든 DGB만의 차별화된 DNA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그룹의 역량과 자산을 유기적으로 연결한다면 DGB의 100년 미래는 기회로 가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