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종합청렴도 평가 '3년 연속' 2등급 달성
영광군, 종합청렴도 평가 '3년 연속' 2등급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체감도 전국 군단위 평균보다 높은 79.8점 획득
영광군청 전경
영광군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영광) 이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이 전년도에 이어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3년 연속 2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교육청·공직유관단체 등 49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청렴도 조사 결과를 지난 28일 발표했다.
 
영광군은 청렴체감도 79.8점, 청렴노력도 87.7점, 부패실태와 신뢰도 저해행위 감점 없이 총 83점으로 전국 82개 군 단위 평균보다 8.8점, 전체 기관 평균보다 2.5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광군에서는 부패취약분야 도출을 위해 △CBTI 청렴 감수성 진단을 실시하고 분석 결과와 연계하여 △부서별 청렴의 날 운영 △고위직 공무원 DJ의 청렴 라디오 △청렴비전 선포식 등 취약분야를 개선해 나가기 위한 노력이 큰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평가는 유의미하게 '청렴체감도'가 상승했다. 청렴체감도는 영광군과 업무를 본 상대방에게 부패수준을 측정한 것으로 외·내부에서 바라본 영광군의 청렴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국 군단위 평균(74.7)점보다 5.1점이 높은 79.8점을 받아 작년보다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55개의 평가에서 수상을 하였는데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이라는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모든 것은 5만2000 영광군민이 함께 청렴한 영광군을 만들어 나간 덕분"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