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포용적 금융 선언문' 제정
DGB금융그룹, '포용적 금융 선언문' 제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 제2본점 전경 사진 (사진=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 제2본점 전경 사진 (사진=DG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DGB금융그룹은 ESG 기반의 포용적 금융을 강화하기 위해 '포용적 금융 선언문'을 제정했다고 28일 밝혔다.

DGB금융지주는 지난 18일 '2023년 제4차 ESG위원회'를 열고 '포용적 금융 선언문' 제정을 승인했다. 포용적 금융 선언문은 포용적 금융에 대한 정의와 목적을 명확히 하기 위해 DGB금융그룹이 자체적으로 제정한 원칙으로, 금융당국과 ESG 평가기관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있다. 

포용적 금융이란 저소득 계층, 영세 중소기업 등을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요 내용은 △고객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제공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비금융 서비스 강화 △고객이 대출 상환 의무를 관리할 수 있는 절차 제공 △고충 처리 채널 운영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예방을 위한 임직원 교육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의 포용적 금융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원칙을 제정하게 됐다"며 "'포용적 금융 선언문'이 단순한 선언적 의미를 넘어 DGB의 ESG 경영 추진에 전환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