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문' 선포
신용보증기금,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문' 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최원목 이사장(가운데)과 권기형 감사(오른쪽), 심현구 전무이사(왼쪽)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식'에 참석해 임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2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보 전체 임원이 참석한 이번 공동선언식은 최원목 이사장과 권기형 감사가 전사적 내부통제 강화 의지를 표명하고 자발적 리스크관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선언문에는 △내부통제 구축과 이행을 위한 경영진의 역할 △내부통제 구축과 이행을 위한 객관적·전문적 감사 수행 △내부통제 준수여부 점검과 예방대책 마련 △내부통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 공유와 자발적 준수 문화 조성 등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내용이 담겨 있다.

이날 최원목 이사장은 "기존의 익숙한 감시와 통제만으로 진화하는 다양한 형태의 사고를 막기 어려운 게 현실"이라며 "준법의식 내재화와 자율적 통제문화 확산을 통해 효과적인 내부통제 체계가 안착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권기형 감사는 "신뢰받는 공공기관의 사명은 자율적인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상임감사로서 내부통제가 제대로 작동되도록 상시 점검하고, 개선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보는 올 한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내부통제 전담조직 신설, 예금보험공사와의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공공분야의 내부통제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