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남부교육지원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등
[교육소식] 부산남부교육지원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남부교육지원청이 오는 21일 오후 3시 30분 교육지원청 지혜나눔터에서 지역 문화·예술 유관기관 관계자 등 22명을 대상으로 '남부문화예술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참가자들은 올해 남부문화예술네트워크 프로그램 만족도 결과를 분석하고, 내년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수정·보안 하기 위해 협의한다.

또한, 원활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학교, 교육지원청, 유관기관 간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한편, '남부문화예술네트워크' 연계 찾아가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동아리 등 3영역 132개 프로그램을 학교 신청을 통해 운영한다.

◇ 부산일과학고, R&E 프로그램 최종성과공유회 개최

부산일과학고등학교가 20일 과학영재들의 1년간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R&E 프로그램 최종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R&E 프로그램'은 개교 이래 매년 운영하고 있는 행사로, 1,2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부산 지역 대학 지도교수 1명, 부산일과학고 지도교사 1명, 학생 3~4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1년간 연구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정보 영역 총 50팀을 구성해 활동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연구 활동의 핵심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발표하고 관람하며, 각 교과 영역별 우수팀을 학생들이 직접 투표하여 선정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에는 각 영역별로 연구 과제에 대한 구두 발표가 이어진다.

오전 포스터 발표는 1년 동안 지도를 담당한 R&E 프로그램 지도교사 및 지도교수, 학부모,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공개 참관으로 진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