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교육청 홈페이지 트렌드 반영 새단장 등
[교육소식] 부산교육청 홈페이지 트렌드 반영 새단장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홈페이제 화면.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교육청 홈페이제 화면.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이제부터 부산교육 주요 정책은 개편한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 부산광역시교육 새 홈페이지가 18일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기존 시스템을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소통·개방형 홈페이지로 꾸미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부산시교육청은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부산교육 주요 정책 등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메인화면과 콘텐츠를 재구성했다.

디자인을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변경했고, 시교육청 부서별 홈페이지도 독립적으로 구성할 수 있게 해 소통의 장으로 활용토록 했다.

또, PC·태블릿·모바일 기기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글쓰기를 위한 사용자 인증 방식도 휴대폰 인증, SNS 간편인증, 디지털 원패스 인증 등으로 다양화했다.

◇ 부산교육청, 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이 19일 오후 2시 부산시민도서관 시민소리숲에서 시교육청 소속 도서관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날 연수에는 조금주 Next Library 대표가 '해외 공공도서관의 최신 건립 경향'과 '공공도서관계의 최신 트렌드 및 이슈'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