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종합병원, 의료사각지대 아동 위해 수술비 지원
부산 온종합병원, 의료사각지대 아동 위해 수술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헌 병원장 "사회를 빛내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기원"
부산 온종합병원이 지난 14일 유관기관으로부터 의뢰된 의료사각지대 저소득 가정 아동의 수술비를 지원한 가운데 김동헌 병원장(맨 왼쪽)이 수술받은 아동(왼쪽 두 번째),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온종합병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온종합병원(병원장 김동헌)이 지난 14일 유관기관으로부터 의뢰된 의료사각지대 저소득 가정 아동의 수술비를 일부 지원했다.

이번 의료비 지원을 통해 수술을 받은 김주영(가명) 아동은 만 3세경 손가락에 화상으로 인해 두 번째와 세 번째 손가락이 붙어 박리수술과 피부이식술이 필요했으나 형편상 치료를 못 받고 불편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치료를 의뢰받은 온종합병원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치료비 일부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연말을 맞아 가정에 필요한 물품도 일부 지원했다.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은 "입원 후 수술을 진행하고 건강을 회복하고 있는 중"이라며 "한 달 정도 지나면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경과가 좋다"고 전했다.

아동의 부모는 "아픈 부위가 오른쪽 손가락으로 아이가 공부하는데 연필조차 잡기 힘들어 해 마음이 많이 아팠는데, 이렇게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돼 너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동헌 병원장은 "퇴원을 축하한다. 속히 회복하고, 열심히 미래를 준비해서 이 사회를 빛내는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온병원그룹은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소원 2023-12-28 09:29:11
마음이 따뜻해지는 지원인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