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차기 단독 대표에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내정
카카오, 차기 단독 대표에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거쳐 2014년 카카오벤처스 합류
홍은택 대표는 내년 3월 임기까지 근무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사진=카카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사진=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카카오가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48)를 차기 단독 대표 내정자로 보고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 겸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이 최근 카카오를 둘러싼 위기에 대해 "카카오라는 회사 이름가지 바꿀 수 있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최고경영진 교체를 통해 인적 쇄신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카카오는 이날 오전 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를 단독 대표 내정자로 보고했다고 밝혔다. 정 내정자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되며, 홍은택 대표는 내년 3월 임기까지 근무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IT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른 갈등과 어려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정신아 내정자가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정 내정자는 보스턴 컨설팅그룹과 이베이 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 네이버를 거쳐 2014년 카카오벤처스에 합류했다. 올해 3월 카카오 기타 비상무이사로 합류해 카카오의 사업·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지난 9월부터는 역할을 확대해 CA협의체 내 사업 부문 총괄을 맡고 있다. 현재는 경영쇄신위원회 상임위원으로서 쇄신의 방향성 논의에 참여 중이다.

정 내정자는 "사회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성장만을 위한 자율 경영이 아닌 적극적인 책임 경영을 실행하고, 미래 핵심사업 분야에 더욱 집중하겠다"며 "카카오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기에 변화의 타이밍을 놓치지 않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이없네 2023-12-13 15:21:51
9개월정도면 카카오사업,서비스 이해를 높일 수 있구나. 회사 x만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