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맞춤형 '공간 동영상' 기능 공개
애플, 비전 프로 맞춤형 '공간 동영상' 기능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15 프로·프로맥스 모델 적용
애플 공간 동영상. (사진=애플)
애플 공간 동영상. (사진=애플)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애플이 아이폰15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 공간 동영상(3D 영상) 촬영 기능을 적용한다. 이 기능은 iOS 17.2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애플이 12일 공개한 아이폰 공간 동영상은 아이폰15 프로나 프로맥스를 가로 방향으로 놓았을 때 메인 카메라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사용해 촬영된다. 촬영은 카메라 앱을 비디오 모드로 열어 공간 동영상 아이콘을 탭하고 녹화하기만 하면 된다. 

공간 동영상 촬영 결과물은 아이폰이나 기타 기기에서는 2D 동영상처럼 보이며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모든 기기에 연동된다. 다만 내년 중 출시되는 애플의 XR기기 비전 프로를 사용하면 3D 영상으로 구현된다. 

한편 애플은 공간 동영상과 함께 '일기' 기능도 공개했다. '일기' 앱은 사진이나 동영상, 오디오 녹음, 위치 등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앱이다.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쓸거리나 일기 주제가 사용자에게 제안되며, 사용자 지정 알림을 설정하면 규칙적으로 꾸준히 일기를 쓰는 습관도 기를 수 있다. 

새로운 일기 쓰기 제안 API를 활용하면 서드파티 일기 앱에서도 일기를 쓸 만한 순간을 제안받을 수 있다. 일기 앱과 일기 쓰기 제안 API는 iOS 17.2 출시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