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교육연구정보원, 학부모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등
[교육소식] 부산교육연구정보원, 학부모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 12일 오후 6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온라인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

이날 이혜림 경기도미래교육연수원 교수요원이 강사로 나와 '디지털 전환 시대, 내 자녀를 스마트하게 성장시키는 비법?'을 주제로 생성형 AI시대에 디지털을 활용한 올바른 자녀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최재용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를 바르게 이해하고, 디지털 네이티브인 자녀와의 세대 차이를 줄이고 함께 디지털 역량을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해운대기초학력지원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이 13일 오후 3시 30분 해운대 그린나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관내 초·중학교 기초학력 업무 담당 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10명을 대상으로 '2023 기초학력지원센터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공유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는 김경란·남승은 학습상담사가 학습 상담 사례를, 이지현 호암초 교사가 학생 변화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이어 참석자들과 내년 기초학력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의견을 나눈다.

2부에는 참가들이 15개 분임으로 나눠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