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가장 좋은 보육환경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김동연 "가장 좋은 보육환경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경기지사가 8일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를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김동연 경기지사가 8일 시흥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를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서울파이낸스 (수원) 유원상 기자] 김동연 경기지사가 8일 시흥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를 찾아 보육인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커뮤니티의 대부분이 어린이집이란 점에서 보육교사분들은 어린이 사회생활의 첫 이정표이자 햇살"이라며 "여러분이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하다. 여러분이 하시는 일에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 가장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는 이번 주간을 돌봄주간으로 설정했다. 누구나, 언제나, 어디나 돌봄 중 특히 아동돌봄정책인 '언제나 돌봄'에 관심 가져주시고 함께해달라"고 덧붙였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입상자와 보육유공자에 대해 시상식을 통해 보육인의 사기를 높이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이 자리에서 보육교직원들은 학부모 대표와 '아동중심 보육현장의 상호 권리존중 실천 선언식'에서 보육교사의 권리존중을 위한 선언문을 낭독했다. 

경기도는 보육교직원들을 위한 보수교육과 역량개발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처우개선비와 보조교사 및 대체교사 등을 지원해 처우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보육교직원 권익보호를 위해 고충처리 창구를 운영해 노무·심리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8일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 모습. (사진=경기도)
8일 시흥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 모습. (사진=경기도)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 2023-12-08 23:27: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