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특사경,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 불법 음식점 15곳 적발
인천시 특사경,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 불법 음식점 15곳 적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특사경, 인천관광경찰대, 중구청과 합동으로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 불법 음식점 15곳을 적발했다. (사진=인천시)
인천시 특사경, 인천관광경찰대, 중구청과 합동으로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 불법 음식점 15곳을 적발했다. (사진=인천시)

[서울파이낸스 (인천) 유원상 기자] 인천시 특별사법경찰은 인천관광경찰대, 중구청과 합동으로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에서 불법 영업한 음식점 15곳을 적발했다.  

7일 시 특사경에 따르면 이번 수사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을왕리 해수욕장 주변 음식점 총 20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1월 실시했다. 무신고 영업 의심업소 중 최근 2년간 미점검 업소, 민원 발생업소 등 사전 정보수집을 통해 단속 대상업소를 선정했다.

합동 단속 결과, 15개 적발업소는 그동안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중구청에 영업 신고를 하지 않고 관광지를 찾는 불특정 다수인에게 조개구이, 칼국수, 생선회, 커피, 음료 등을 판매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시 특사경은 적발된 업체 15곳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 위반업소의 불법행위 등을 철저히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식품위생법에 따르면 식품접객업 영업을 하려는 자는 시설기준에 맞는 시설을 갖춰 식품 영업 신고를 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한편 인천시 특사경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시기별 중점 테마와 사회적 이슈에 부합하는 수사 아이템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전태진 시 특별사법경찰과장은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상습·고질적인 무신고 식품접객업소 등의 불법행위를 지속적으로 단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완탕 2023-12-07 23:08:29
ㅎㅎ 영상 봤다 기례기 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