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서 가장 기업 하기 좋은 도시는 '광주시'
경기도서 가장 기업 하기 좋은 도시는 '광주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SOS 대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광주시 '기업 SO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광주시)
광주시 '기업 SO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광주시)

[서울파이낸스 (수원) 유원상 기자] 경기도 내 가장 기업 하기 좋은 도시는 광주시로 나타났다. 시는 2년 연속 경기도 기업 SOS 대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4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 대상으로 '기업 SOS 대상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2022년까지 해당 평가에서 광주시가 총 14회 수상해 도내 최고로 기업 하기 좋은 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광주시는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2008년 '광주시 기업 SOS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매년 '기업 SOS 시스템 운영계획'을 수립해 기관장 현장방문, 원스톱 회의를 상시 가동해 왔다.

2022년 한 해 동안 공장 설립, 주변 인프라 조성,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 애로 315건을 해결하고, 중소기업 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14건의 규제를 발굴·건의해 2건이 반영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현장 중심의 기업 SOS 지원시책을 운영해 기반시설 확충 등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및 공장 밀집 지역 기반시설 개선사업에 약 3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40여건의 사업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마케팅, 수출 판로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문위원과 관내 중소기업 간 매칭 상담을 통해 기업 맞춤형 경영 자문 서비스를 지원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하는 등 기업 경영 안정화와 안전한 작업장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아울러 기업에서 공감할 수 있는 공통적인 애로사항을 발굴하기 위한 '광주시 경제단체 상생협의체'운영, 기업 SOS 현장기동반 및 기업인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책 발굴과 불합리한 규제 해소, 다양한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해 기업 하기 좋은 광주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