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늘푸른영농조합법인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영대회' 장관상 수상
영광 늘푸른영농조합법인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영대회' 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54개 경영체 중 2위·동계사료작물 중 1위
영광군은 지난 11월30일 2023년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영대회에서 늘푸른영농조합법인이 전체 2위에 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영광군)
영광군 늘푸른영농조합법인이 지난 11월30일 2023년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영대회에서 전체 2위에 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영광군)

[서울파이낸스 (영광) 이현수 기자] 전남 영광군 늘푸른영농조합법인이 지난 11월30일 농협안성팜랜드에서 열린 2023년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영대회에서 전체 2위에 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와 축산과학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고품질 조사료 생산을 독려하고 우수 생산 농가를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전국 지자체에서 추천받은 54개 경영체에서 생산한 국내산 조사료를 대상으로 1차 성분 분석 평가를 거쳐 2차 품질평가위원회에서 상위 9점을 선정했다.

늘푸른영농조합법인이 출품한 이탈리안라이그라스는 조단백질 및 유기산 함량이 높고 냄새, 촉감, 색깔, 이물질 등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사료가치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영광군 관계자는 "우리 군의 동계사료작물이 전국 최고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영광군에서 생산한 조사료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조사료 생산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