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동병원-동래구 유관기관 '아동 보호 ZONE 동래' 협약 체결
부산 대동병원-동래구 유관기관 '아동 보호 ZONE 동래'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24시간 신속 대응
학대 피해 아동 정보 공유 등 협력
. (사진=대동병원)
부산 대동병원이 동래구청에서 동래구 유관기관과 '아동 보호 ZONE 동래' 협약식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동병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이 동래구청에서 동래구(구청장 장준용) 유관기관과 아동학대 SOS 공동대응을 위한 '아동 보호 ZONE 동래'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대동병원을 포함해 동래구, 광혜병원, 동래봉생병원,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상호 협력해 △학대 피해(의심) 아동 정보 공유, 상담과 신체·정신적 치료 △학대 피해 아동 신속 진료, 의학적 자문 △아동학대 예방 인식개선 활동 △아동학대 24시간 신속 대응을 위한 협업 체계 구축 등 아동학대 대응·피해(의심) 아동을 보호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역 내 아동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장준용 구청장은 "동래구의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쳐 아동의 상처와 아픔을 돌봐 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동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병원은 지난 2021년 부산시로부터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받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4인을 비롯해 정신건강의학과, 외과, 신경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등 협진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역응급의료센터 내 소아 응급 진료구역을 운영해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해 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광재 병원장은 "78년간 동래 주민의 건강을 책임져온 만큼 의료기관으로써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