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SG 경영 8대 핵심과제 선정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SG 경영 8대 핵심과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진흥원)은 미래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ESG 경영 8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7월 환경·사회·거버넌스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한 제1기 ESG 경영위원회(공동위원장 교육진흥원 박은실 원장, 법무법인 태평양 유욱 변호사)를 발족한 바 있다.

이후 8대 핵심과제로 △녹색제품 구매실적 관리를 통한 녹색 파트너십 추진 △기후위기 인식강화 및 대응 실천 독려 △일·가정 양립제도 운영을 통한 노동환경과 인적자원 관리 △임직원 다양성 고려, 공정한 인사채용을 통한 인권 보장 △지역사회 인구변화 대응을 위한 지원사업 활성화 △문화예술교육 관계자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ESG 경영전략 도입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체계 구축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를 통한 지배구조 혁신기반 구축 등을 선정했다.

박은실 원장은 “전사적으로 세부과제 이행 가이드를 공유하고, 우수 이행사례를 알리는 등 기관 ESG 경영 성과 고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며, “정부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사업모델 개발로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