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제40회 오륙도사랑 걷기대회 성료
부산 남구, 제40회 오륙도사랑 걷기대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 준공 기념' 시행
2000여명 주민 '부산에 유치해! 남구가 응원해!' 구호 외쳐
. (사진=부산 남구)
부산 남구체육회가 '제40회 오륙도 사랑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가운데 관계자와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 남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남구체육회(회장 정춘식)가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 준공 기념으로 '제40회 오륙도 사랑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오은택 남구청장, 국회의원, 시 구의원과 남구체육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2000여명의 주민이 한마음으로 '부산에 유치해! 남구가 응원해!' 구호를 외쳤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남구 응원단 다온단과 남구 마스코트 피피, 부산시 마스코트 부기도 퍼포먼스에 함께했다.

이번 걷기대회 코스는 부산환경공단 남부사업소를 출발해 백운포 체육공원까지 약 5.5㎞ 구간으로, 많은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가족, 친구와 함께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걸으며 행사를 즐겼다.

출발지 행사장에서는 무료 워터타투·무료 체력측정, 남부소방서의 CPR 체험과 교육용 소화기 체험부스, 고향사랑기부제, 남구 관광시책·남구보건소의 자기혈관 나이 알기 등 다양한 홍보 부스가 함께 운영됐다.

도착지인 백운포 체육공원에서는 새롭게 증축된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을 볼 수 있다.

남구체육회 관계자는 "신나는 공연과 완주기념품·경품추첨 행사로 참여자들이 즐겨줘서 감사하다"며 "부상자 없이 행사를 마무리 했고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