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미래탄소중립포럼, 친환경 탄소중립도시 조성 위해 맞손
부산도시공사-미래탄소중립포럼, 친환경 탄소중립도시 조성 위해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추진 사업에 탄소중립 실현
.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가 ㈔미래탄소중립포럼과 지난 20일 공사에서 친환경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김용학 사장(오른쪽)이 이승우 상임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가 지난 20일 공사에서 친환경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미래탄소중립포럼(상임대표 이승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은 도시개발·주택건설 분야 등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기후위기에 따른 탄소중립의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자문·정보교류 △부산시의 환경·도시계획 정책개발·제안 △공사 시행 사업·선진지(사례) 현장학습(견학) 기회 제공 등의 인적교류 △지역발전을 위한 세미나 공동개최 등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사항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미래탄소중립포럼은 탄소감축·에너지정책 등에 관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정책 세미나 개최, 연구용역·신재생에너지 구축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용학 사장, 이승우 상임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용학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기후위기 대응 체계 구축과 공사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위한 굳건한 상호협력 관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