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6일 영양 식생활 교육 체험 한마당
부산교육청, 20~26일 영양 식생활 교육 체험 한마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 교육청
사진=부산시 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11월 20일부터 7일간 부산영영교육체험센터, 온라인 등을 활용해 부산교육 가족을 대상으로 '영양 식생활 교육 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우수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고 식생활 개선과 바람직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것이다.

행사는 김치 나눔 Day, 김치 소통 Day, 가족 김치 체험 Day, 가족 영양체험 Day, 유아 영양체험 Day 등 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김치 나눔 Day'와 '김치 소통 Day' 프로그램은 지역주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김치의 날인 22일 운영한다. 온라인(ZOOM, 유튜브)과 라이브 요리 교실 방식으로 진행하고 김치 골든벨도 함께 열린다.

이들 프로그램은 금사·회동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60가정에 김치 420kg을 전달하는 '사랑의 김치 나눔 활동'과 연계해 진행된다.

'가족 김치 체험 Day'는 사전 신청한 300가족에게 김치 체험 키트·학습지·동영상 등으로 구성한 김치 체험 꾸러미를 나눠준다.

'유아 영양체험 Day'와 '가족 영양체험 Day' 프로그램은 22일을 제외하고, 20일부터 24일까지 오전·오후로 나눠 부산영양교육체험센터에서 진행한다.

오전에는 유아 160여 명을 대상으로 인절미 만들기 등 쿠킹 클래스를, 오후에는 117가족 320여 명을 대상으로 김치담그기, 미각 교실 등 체험부스 11개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행사 기간에는 몽골 정부 학교급식 관계자 10여 명이 학교급식 선진기관 견학을 위해 부산영양교육체험센터를 방문한다. 이들은 온라인 라이브 요리 교실, 김치담그기 체험 활동 등에 참여하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식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