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크루즈선 자오상이둔호 10일 여수항 입항
중국발 크루즈선 자오상이둔호 10일 여수항 입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마리너호' 이후 7년 만
전남 여수엑스포크루즈터미널에 10일 오전 입항한 중국발 크루즈선 '자오상이둔' 호.(사진=여수시)
전남 여수엑스포크루즈터미널에 10일 오전 입항한 중국발 크루즈선 '자오상이둔' 호.(사진=여수시)

[서울파이낸스 (여수) 이현수 기자] 전남 여수엑스포크루즈터미널에 10일 오전 중국발 크루즈선 '자오상이둔' 호가 입항했다. 

중국발 크루즈선 입항은 지난 9월 중국정부가 한국행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하면서 지난 2016년 '마리너호' 이후 7년 만의 입항이다. 

'자오상이둔'은 4만7000톤 규모로 승무원과 승객 등 1130여명을 태우고 중국 상해에서 출발해 인천과 제주를 거쳐 여수항에 약 10시간 가량 머문 뒤 오는 12일 중국 상해로 귀항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입항을 위해 전라남도관광재단, 여수광양항만공사 등과 협력해 시립국악단 취타대의 환영행사부터 특산품 판매장 운영, 영어 통역 지원, 퓨전국악단 잽이의 환송공연까지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관광객은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예술랜드 등을 방문하고 현지의 문화와 음식을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이날 자오상이둔호 선장에게 여수항 첫 입항 환영기념패를 전달한 신영자 관광과장은 "중국발 크루즈 입항이 재개됨에 따라 크루즈 관광이 더욱 활성화돼 지역 경제에도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항에 방문한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여수의 관광자원을 즐기면서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관광상품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오상이둔호는 오는 15일 여수항에 재입항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