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2025년부터 르노코리아 부산공장 '폴스타4' 생산
폴스타, 2025년부터 르노코리아 부산공장 '폴스타4' 생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항저우 공장에서 생산 중인 폴스타4 (사진=폴스타)
중국 항저우 공장에서 생산 중인 폴스타4 (사진=폴스타)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2025년부터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스웨덴 폴스타의 전기차 '폴스타4' 모델이 생산된다.

르노코리아는 내년 자체 하이브리드차 출시에 이어 다음 단계로 폴스타와 2025년 하반기부터 부산공장에서 폴스타4를 생산하는 합의에 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폴스타, 지리홀딩이 도달한 이번 합의에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이 국내와 북미에서 판매될 폴스타4 생산을 맡는다는 내용이 담겼다. 약 2000명의 직원이 근무 중인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수출에 용이한 항구가 인접해 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내수와 수출 판매를 위한 고급형 중형차, 준대형 전기차 생산 준비를 해오고 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폴스타4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전기차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출범과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번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신뢰를 보내 준 폴스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품질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르노코리아, 지리홀딩의 차량 생산 거점 다각화 단계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폴스타는 2024년 봄 중국 청두와 2024년 여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의 폴스타3 생산을 시작으로, 2025년 부산에 이르기까지 총 3개국, 5개 생산 거점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