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업사이클링 전시 '리플레이' 개최
부산시설공단, 업사이클링 전시 '리플레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2일까지 부산시민공원서 진행
방문객이 버린 쓰레기 등 예술작품으로
부산시민공원 문화예술촌 업사이클링 전시 '리플레이'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시설공단)
부산시민공원 문화예술촌 업사이클링 전시 '리플레이'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시설공단)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시설공단이 내달 22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내 문화예술촌에서 업사이클링 전시 '리플레이(Replay)'를 개최한다.

공방 작가들과 협력해 마련한 이번 전시는 방문객이 버린 과자봉지와 병뚜껑, 부러진 나뭇가지 등 공원 폐기물을 모아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전시작으로는 △똑딱똑딱 마블링 꽃시계(판화공방 송협주 작가) △공원공생(도예공방 표지현 작가) △Dear_Deer(금속공방 신정임 작가) △Rest(섬유공방 박효정 작가) △어제의 오늘(레진공방 김유희 작가) 등 문화예술촌 공방에서 활동 중인 작가 5인의 작품으로 준비했다.

버려진 쓰레기에 시민의 즐거운 이야기가 담겨있다는 아이디어에 착안해 출발한 리플레이는 업사이클링을 통해 공원에서의 즐거웠던 추억을 다시 한번 리플레이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전시는 공원 문화예술촌 예술 특화 테마 거리 조성 일환으로 마련됐다. 문화예술촌은 평소 공원 방문객의 휴식 공간이자 예술 공방이 모인 곳으로 이번 테마 거리 조성을 위해 다양한 공간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공단은 먼저 문화예술촌 내 노후 공방 건물 외벽에 다채로운 포인트 컬러를 입히고 노후 안내판을 새롭게 단장해 공원 이용객이 공방을 쉽게 찾아올 수 있게 했다.

또한 지역 작가로 구성된 공공디자인 단체 아트로드(최해인·김종흠·김창희·김호빈·김차곤·김민찬)와 협업해 문화예술촌 입구에 조형 작품 2점도 전시한다.

공단 관계자는 "이용객의 추억을 되살리기 위해 초여름부터 직원들과 작가가 직접 쓰레기를 수거하고 선별해 준비한 장기 프로젝트"라며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쓰레기가 작품이 되는 구경도 하고 새롭게 변신한 예술 특화 테마 거리에서 휴식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