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중1 대상 무료 '겨울방학 캠프' 운영
부산시교육청, 중1 대상 무료 '겨울방학 캠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3~17일 숙박형 영어·수학 캠프 참가자 모집
11월 27일~12월 1일 위캔두 계절학교 선착순 모집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내년 1월 8일부터 3주간 중학교 1학년 대상 전액 무료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프는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시교육청의 핵심 사업으로 중학교 1학년의 방학 중 학습 결손을 해소하고 몰입형 교육과 학생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내년 1월 8일~26일 3주간 캠프와 숙박형 '영어·수학캠프'와 통학형 '위캔두 계절학교' 2개 과정을 운영한다.

숙박형 영어·수학캠프는 중학교 1학년 3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영어·수학 책 1권을 마스터하고 다양한 예술·체육·공감 활동이 어우러진 인성 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 부산·경남 일원에서 전일제 현장체험학습에도 나선다.

이 캠프는 우수한 시설을 갖춘 부산 지역 5개 대학에서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 입소, 금요일 퇴소하는 형태로 3주간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부산 지역 저소득·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신청 기회를 우선 제공하며 오는 13~17일 학생을 대상으로 1차 모집을 진행한다.

참가 희망 학생은 △유선전화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 통한 개별 신청 △자료집계시스템을 활용한 학교 단위 신청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1차 모집 결과 인원이 미충족될 경우에는 원도심·서부산권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7~29일 3일간 선착순 2차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통학형 위캔두 계절학교는 학생들의 국어·영어·수학 교과 마스터를 목표로 학생 희망하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하는 단과형 캠프다. 원도심·서부산권 중학교 1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영도제일중학교에서 열린다.

시교육청은 질 높은 캠프를 운영하기 위해 지역의 우수한 현직 교사들로 강사진을 꾸렸고 이들이 직접 제작한 교재로 강의를 운영한다. 또 캠프 기간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워줄 별도의 자습실과 휴게실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원도심과 서부산권의 원거리 지역 학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참가 학생 모두에게 중식도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7일~12월 1일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되며 이 캠프 역시 원도심·서부산권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학력 신장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학습 몰입 경험과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프로그램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