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 초거대 AI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확대
네이버 앱, 초거대 AI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네이버 앱 화면. (사진=네이버)
신규 네이버 앱 화면.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네이버가 기존 네이버앱에 초거대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해 다음달 2일부터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개편된 네이버앱은 더욱 다양해진 콘텐츠 영역에서 사용자 관심 영역과 연관성 높은 콘텐츠들을 추천하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는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네이버앱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콘텐츠 유형에 따라 △쇼핑 △홈 △콘텐츠 △클립 총 4개 탭으로 구성된다. 또 홈화면 하단에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 '홈피드'가 신설돼 사용자에게 개인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앱 첫화면인 홈탭에는 위젯보드를 통해 증시, 날씨, 기상특보 등 사용자가 매일 확인하는 정보와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홈화면 우측에 위치한 콘텐츠탭에서는 뉴스, 연예, 경제 등 다양한 주제판을 통해 주제별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번 업데이트로 건강과 게임 주제가 추가됐다.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클립탭에서는 네이버의 새로운 숏폼 서비스 ‘클립’을 만날 수 있다. 클립은 K팝, 패션, 뷰티, 스포츠, 연예, 음식,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이번 네이버앱은 사용자가 별도로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