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로 아이폰 통화 녹음·요약 서비스 제공
SKT, AI로 아이폰 통화 녹음·요약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화 종료 시 녹음 파일·채팅 형태 요약본 생성···녹음파일은 기기 저장
A. 통화 이미지. (사진=SKT)
한 사용자가 SK텔레콤의 AI서비스 에이닷(A.)을 이용해보고 있다. (사진=SKT)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아이폰 앱 내 '에이닷(A.) 전화'를 통해 통화녹음, 통화요약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폰 이용자들도 별도 유료 서비스 없이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SKT 가입자는 이날부터 에이닷 아이폰 버전 업데이트로 앱 하단의 AI 전화 메뉴를 통해 'A.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HD 보이스 통화가 가능한 가입자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A. 전화' 최초 이용 시 약관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사용자만 통화요약을 포함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약관 동의 후부터 발생하는 음성통화는 'A. 전화'로 제공되며 에이닷 앱을 통해 발신/수신 시에 통화녹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화녹음은 자동녹음을 이용하거나, 녹음이 필요할 때 통화 화면에서 수동으로 켤 수 있다.

'A. 전화'로 통화 후 통화가 종료되면 녹음 파일이 생성되며, 녹음 파일은 STT(음성 인식 텍스트) 변환을 통해 채팅 형태로 제공된다.

또 전체 통화 내용에 대해 AI를 활용해 △통화 전체의 주제에 해당하는 한 줄 요약 △통화 문단별 상세 요약 △통화별 대표 태그 △통화 중 언급된 일정, 전화번호, 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 등이 생성된다.

'A. 전화'를 통한 통화녹음은 앱 데이터 형태로 이용자의 단말에 저장된다. 녹음 파일은 생성 후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며, 앱 데이터로 저장되어 있는 녹음 파일들은 △앱 삭제 △A. 탈퇴 △A. 전화 탈퇴(약관 철회) △사용자의 통화 요약 삭제 시 삭제되며 복구 또한 불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