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흥국생명 '치매담은다(多)사랑보장보험V2'
[신상품] 흥국생명 '치매담은다(多)사랑보장보험V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증장기요양 생활자금 종신 보장···파킨슨병 진단비 보장도
(사진=흥국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흥국생명은 '(무)흥국생명 치매담은다(多)사랑보장보험V2'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기존 치매보험에 신규 특약 3가지를 추가했다. 중증장기요양 생활자금뿐 아니라 경증장기요양 생활자금을 종신토록 보장(해당특약 가입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증장기요양(1~5등급) 또는 중증장기요양(1~2등급) 판정 후 매년 생존 시 생활비를 각각 최대 20만원, 80만원씩 36회 지급을 보장하고 최대 종신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해당 보장을 통해 치매를 포함한 노인성질환으로 인한 생활비 공백을 채울 수 있다. 기존 상품들과 달리 경증·중증장기요양 상태 판정을 받았다면 재가·시설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년 생존만으로 생활비 보장이 가능하게 설계했다.

또한 파킨슨병진단비 보장(파킨슨병진단비특약 가입 시)도 추가해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파킨슨병은 치매와 같은 신경퇴행성질환 중 하나로, 파킨슨병 환자의 약 40%가 치매를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출시한 '(무)흥국생명 치매담은다(多)사랑보장보험'은 치매예방프로그램을 탑재해 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흥국생명 측은 이번 개정으로 치매 의심단계부터 치매 진단비와 간병비, 장기요양생활자금까지 강화해 치매환자 및 장기요양 환자를 위한 '올인원' 보장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점차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치매 등 노인성질환과 장기요양수급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노후 대비를 위한 보험상품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 상품에 가입하면 치매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