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英 UAM사와 2356억 부품 공급 계약
한화에어로, 英 UAM사와 2356억 부품 공급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 적용 '틸팅&블레이드 피치시스템' 2036년까지 공급키로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시서 개최된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서 마이클 세벵카 버티컬에어로스페이스 최고기술책임자(왼쪽 세번째), 문승학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기추진체계 사업부장(왼쪽 네번째)이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 행사장에서 영국의 글로벌 도심항공교통(UAM) 전문기업인 '버티컬에어로스페이스'(VA)와 2356억원 상당의 장기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VA의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인 4인승 'VX4'에 적용되는 '틸팅&블레이드 피치 시스템'을 2036년까지 공급키로 했다.

이 시스템은 UAM의 수직이착륙과 수평 이동이 모두 가능하게 해주는 핵심 부품이다. 모터의 동력을 프로펠러로 전달하고 UAM의 비행 방향과 추력을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8월 전기에너지를 이용한 모터의 회전 동력으로 UAM의 동작을 제어하는 2192억원 규모의 '전기식 작동기'(EMA) 개발·공급 계약을 VA와 체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