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위한 3자 MOU 체결
엔씨소프트,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위한 3자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전규 튜터러스랩스 대표, 정진환 웅진씽크빅 소장, 이연수 엔씨소프트 NLP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엔씨소프트가 웅진씽크빅, 튜터러스랩스와 함께 '디지털 교과서의 인공지능(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일 엔씨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3자 협약은 △VARCO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교육 전용 언어모델 구축 △NC TTS를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음성합성 기술 △튜토러스 매스 튜터(Tutorus Math Tutor) 기반 튜터링 챗봇 기술 등의 개발을 주요 목표로 한다.

엔씨는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교육 전용 LLM을 구축한다. 교육 전용 LLM을 이용해 자동으로 학습 문항을 생성하고, 음성 텍스트 변환(STT) 및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술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웅진씽크빅은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학습 관련 기술을 제공한다. AI 교육 서비스 기업 튜터러스랩스는 풀이과정을 평가하고 수강자에게 해설을 제공하는 튜터링 챗봇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엔씨소프트는 도메인 언어모델 분야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와 함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개별적인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