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G80전동화모델, 美 IIHS 충돌평가서 최고안전등급
제네시스 G80·G80전동화모델, 美 IIHS 충돌평가서 최고안전등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80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사진=제네시스)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과 G80 전동화 모델이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최고안전등급인 '톱세이프티픽플러스'(TSP+)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매년 미국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정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최고 안전성을 입증한 차량에는 TSP+ 등급이,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이 주어진다.

IIHS는 올해부터 측면 충돌과 보행자 충돌 방지 부분에서 기준을 높였다. 이에 따라 측면 충돌평가는 차량과 충돌하는 물체가 1497kg에서 1896kg로 더 무거워지고, 충돌하는 속도도 시속 49.8km에서 59.5km로 빨라졌다. 또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에 야간 시험도 추가했다.

IIHS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등 총 4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훌륭함'(good)을 받아야 한다. 또 주야간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시험에서 '우수함'(advanced) 이상을, 전조등 평가는 차량의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을 받아야 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과 G80 전동화 모델이 IIHS 평가에서 TSP+ 등급을 받으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높은 안정성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