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문화재단, 2023 H-EAA 선정작가전 개최
호반문화재단, 2023 H-EAA 선정작가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문화재단의 '2023 H-EAA 선정작가전' 포스터. (사진=호반그룹)
호반문화재단의 '2023 H-EAA 선정작가전' 포스터. (사진=호반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호반문화재단은 서울 중구에 있는 '아트스페이스 호화'에서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3 H-EAA 선정작가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전 총 588명의 작가가 지원하였으며, 심사위원들은 포트폴리오 심사, 작품 실물 심사 등을 통해 10명의 작가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작가전에서는 김지원, 김현준, 문호, 박정근, 배주은 등 총 10명 작가의 출품작과 대표작 4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5일부터 1개월간 진행된다.

호반문화재단은 신진작가를 양성하고 국내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미술공모전 H-EAA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55명의 작가를 선정해 전시와 홍보, 전문가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달 말 진행될 시상식에서는 대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 등 총 4,800만원 규모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재단은 중견 원로작가를 지원하는 '호반미술상',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사업 '예술공작소', 전시 문화공간 아트스페이스 호화 운영 등을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