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公-SK에코플랜트, 자원순환경제 구축 업무협약 체결
인천공항公-SK에코플랜트, 자원순환경제 구축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내 폐자원, 열분해유와 바이오 가스 등 고부가가치 자원으로 재활용
4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왼쪽)과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SK에코플랜트와 '인천공항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및 전형욱 인프라본부장,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 권지훈 국내 ECO BU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내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목표로 공항 내 폐기물을 생활에 필요로 하는 제품으로 재생산한다.

구체적으로 공사는 인천공항에서 발생 해 별도로 선별된 폐자원을 SK에코플랜트에 공급함으로써 폐자원을 고부가가치 재활용 제품으로 전환하기 위한 테스트 베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공사로부터 공급받은 폐자원을 활용해 열분해유(항공유, 석유화학제품 등의 원료로 사용), 바이오 가스, 친환경 시멘트 등 공항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으로 재생산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를 통해 기존에 소각에 의존하던 폐자원의 재활용 비율이 늘어나 소각시설 반입량이 크게 감소함에 따라 약 770억원의 비용이 절감되고 공항 내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