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協, '신용카드 모집인 합동기동 점검반' 운영
여신協, '신용카드 모집인 합동기동 점검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여신금융협회는 길거리와 공공장소 등에서 이뤄지는 불법 모집행위에 대한 점검을 위해 21일부터 업계 공동으로 매월 '신용카드 모집인 합동기동 점검반'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동 기동점검반은 여신금융협회(롯데, 삼성, 신한, 현대카드) 및 4개 전업카드사(우리, 하나, 외환, 씨티은행)와 4개 겸영은행이 참여한다.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순회해 길거리 회원 모집과 과다 경품제공 등의 불법모집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며 위반 사례가 적발될 경우, 카드사 자체적으로 모집인 제재 등과 같은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지난 2006년 9월부터 전업카드사 자율로 운영 중이던 '모집실태 기동점검반'은 올해 6월부터는 6개 겸영은행까지 확대됐으며, 점검횟수도 주 1회에서 2회 이상으로 늘렸다.

여신금융협회 강상백 부회장은 "이번에 운영되는 신용카드모집인 합동 기동점검반은 최근 불거지고 있는 불건전 영업행위에 대한 객관적인 현장 실사가 필요하다는 업계 내부의 지적에 따라 실시되는 것"이라며 "카드업계는 이를 통해 불법 모집행위가 근절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용카드 모집인 합동 기동점검반 운영에 따라 점검반원을 사칭해 모집인 협박을 통한 금품갈취 현장을 목격하거나 이와 같은 피해를 입을 경우, 여신금융협회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