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重, 준법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통합 취득
삼성重, 준법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통합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최초 ISO 37301, ISO 37001 통합 인증
26일 판교 R&D센터네서 통합인증 수여식을 진행하고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중공업)
26일 경기도 판교 삼성중공업 R&D센터에서 열린 통합인증 수여식에서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중공업)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삼성중공업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의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중공업은 당일 경기 판교 삼성중공업 R&D센터에서 정진택 대표이사와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통합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ISO 37301과 37001은 기업의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 관리여부를 엄격히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인증이다. 

삼성중공업은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축하고 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법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준법통제기준, 부패방지법 준수규정 등을 마련했다. 또 2019년부터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준법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급·직무별 맞춤형 준법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법 리스크 예방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