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지역 전통시장·수산업 활성화 앞장
BNK금융, 지역 전통시장·수산업 활성화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수수 Day' '전통시장 상생 캠페인' 통해 전통시장 지원
(사진=BNK)
 BNK금융그룹 임직원 40여명은 15일 오전 부산자갈시장을 방문했다.(사진=BNK)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BNK금융그룹은 빈대인 BNK 회장과 방성빈 부산은행 은행장 등 그룹 임직원 40여명이 15일 오전 부산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오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 전통시장과 수산업의 매력을 알리고 시민들의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빈 회장과 임직원들은 이날 미리 준비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시장 물품을 구매하고 식사를 하며 지역 상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BNK부산은행은 오찬 행사에 앞서 부산자갈치축제(10월 5~8일)의 성공적인 개최를 돕기 위해 (사)부산자갈치문화관광축제위원회에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한편 BNK는 'OK수수(옥수수) Day'와 '전통시장 상생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지역 전통시장과 수산업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OK수수(옥수수) Day는 지역 수산물 소비에 동참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그룹 내 사내 식당에 수산물 메뉴를 확대하고, 각 계열사 영업점에는 인근 수산물 식당 이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으로, 이달부터 실시 중이다.

또 전통시장 상생 캠페인을 통해 급여 일부를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구매하는 그룹 임직원(3급 이상)에게 상품권을 추가 지급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할 계획이다.

빈대인 회장은 "지역경제의 주체인 전통시장과 수산업계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BNK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