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민관협력 공모전 우수상 수상
SK C&C, 민관협력 공모전 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K C&C는 민관협력포럼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하는 ‘2008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 SK C&C 이덕재 공공사업2팀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을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SK C&C는 정부와의 협력으로 카자흐스탄에 우리나라의 우편물류 시스템 수출에 성공해 신 시장 개척을 이뤄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SK C&C는 IT서비스 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카자흐스탄의 우정 물류 현대화 사업 진출을 위해 사업 발굴 초기부터 우리나라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카자흐스탄 우정청의 비전과 미래상, 그리고 IT사업의 타당성 조사를 실시해 새로운 IT 서비스 시장을 만들어냈다.
 
또한 최종 사업화 단계에서는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카자흐스탄 우정총재와 직원들을 초청해 한국의 선진 우정시스템을 직접 보여주며 카자흐스탄 우정청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민관협력 우수 사례 공보대회에서 시민단체 등 사회부문과 정부부문, 기업부문, 개인부문 등 4개 부문에 걸쳐 총 18개 기관 및 개인이 선정됐다.
 
SK C&C가 수상한 기업부문 우수상은 정부와의 새로운 협력을 통해 새로운 조직 정착, 공공서비스 개선, 사업 활성화 등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이다.
 
SK C&C 공공사업본부장 이병송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로운 IT서비스 시장 진출을 위한 정부와 기업 간의 대표적인 협력 성공 모델을 확인할 수 있었다” 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IT서비스 시장 발굴을 위해 정부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