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 자본시장 연구 MOU
거래소,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 자본시장 연구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 일랑 고우드파잉 미주개발은행(IDB) 총재.(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미주개발은행(IDB)과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미주개발은행은 중남미 경제‧사회개발 촉진과 지역 경제통합을 위해 1959년 설립된 국제개발은행으로 우리나라 포함 48개국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는 한-중남미 자본시장 교류 확대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한-중남미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본시장 정책, 지속가능금융 등의 분야에서 유기적인 정보 공유, 사업 발굴 등 협력을 공고히 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에는 중남미 자본시장 관련 공동연구, 중남미 자본시장 관계자 초청연수, 공동세미나 등이 주된 내용으로 포함됐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KRX-IDB간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향후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양 지역 금융기관간 협력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호 투자 및 기업 교류 확대를 통해 자본시장을 넘어선 한-중남미 경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랑 고우드파잉 IDB 총재는 "KRX의 자본시장 관련 경험과 지식은 중남미 자본시장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남미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KRX는 IDB의 중요한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IDB와 중남미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