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美 ESS 시장 공략 가속화···모듈러 타입 신제품 공개
LG엔솔, 美 ESS 시장 공략 가속화···모듈러 타입 신제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 ESS 전시회 'Re+2023' 참가···4대 핵심 사업전략 발표
11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신재생 에너지저장장치(ESS) 전시회 'Re+ 2023'에 마련된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사진=LG에너지솔루션)
11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신재생 에너지저장장치(ESS) 전시회 'Re+ 2023'에 마련된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미국은 전세계 ESS 시장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곳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11일부터 14일(현지 시간)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신재생 ESS 전시회 'Re+ 2023'에 참가해 4대 핵심 사업전략을 발표하고 LFP셀을 적용한 전력망용 '모듈러 타입'의 수냉식 컨테이너 제품 등 최신 ESS 제품 및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ESS 시장은 각국의 정책적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급격한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으로 이 같은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전문 조사기관 우드맥켄지에 따르면 북미 ESS 시장은 2022년 12GWh(기가와트시)에서 2030년 103GWh까지 약 10배 가까이 성장할 전망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현지 대규모 생산공장 운영 △현지 공급망 체계 강화 △차별화된 LFP 배터리 기술력 △SI(시스템 통합) 역량 등을 4대 핵심 사업전략으로 삼고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네트워크 존 △전력망용 존 △주택용 존 △상업용 존으로 전시부스를 구성해 4.76MWh(메가와트시) 용량의 LFP셀을 적용한 전력망용 '모듈러 타입'의 수냉식 컨테이너 제품 등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수명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또 모듈러 타입을 적용해 각 지역의 환경 및 규제 등을 고려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최적의 에너지 제공이 가능하다.

이 밖에 NCM 배터리 기반의 높은 에너지밀도를 자랑하는 주택용 ESS 제품 'enblock S'와 인버터 등 ESS 시스템 구성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해 제공한 'enblock S+' 등도 소개했다. '엔블럭(enblock)'은 LG에너지솔루션이 주택용 ESS 신규 브랜드로 에너지, 블록을 합친 단어로 '에너지가 담긴 공간'이라는 뜻이다. 

한편 올해 'RE+ 2023' 행사에는 전 세계 1300여 개의 주요 신재생 및 ESS 관련 기업들이 참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