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프리미엄 중형세단 중고차 선호도 1위
제네시스 G80, 프리미엄 중형세단 중고차 선호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차차차, 1년간 중고차 매물 조회 데이터 분석
2위는 벤츠 E클래스, 3위는 BMW 5시리즈 차지
(자료=KB캐피탈)
(자료=KB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제네시스 G80'이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고차 중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8일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고차 대표 모델 3종에 대한 지난 1년간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제네시스 G80이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은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대표로 언급되는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제네시스 G80 등을 대상으로, 2022년 8월부터 2023년 7월까지 매물 조회 데이터를 통해 산출했다.

조회수 2위는 벤츠 E클래스, 3위는 BMW 5시리즈가 차지했다. 제네시스는 비교적 짧은 브랜드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편의장비로 관심을 모았다.

연령대와 성별로 살펴보면, 40대에서 프리미엄 중형 세단 3종에 대한 조회수가 가장 높았다. 이 중 여성 고객은 전 연령대에서 벤츠 E클래스를 가장 선호했다.

이어 남성은 20대 벤츠 E클래스, 30대 BMW 5시리즈, 40대 이후부터는 제네시스 G80에 대한 조회수가 높게 나타났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수입차와 견줘도 부족하지 않은 브랜드 네임 밸류와 합리적인 가격대, 최첨단 옵션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국산 프리미엄 세단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