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명 '카카오클라우드'로 변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명 '카카오클라우드'로 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로고에 카카오 서체 활용···클라우드 고도화 집중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1일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CSP)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의 기존 서비스명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카카오클라우드'로 변경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AI 기술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반 기술인 클라우드 고도화에 집중하고,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중심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역량을 한데 모으기 위한 결정이다.

카카오클라우드의 새로운 로고는 카카오 10년의 데이터 구축·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탄생한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강조해 카카오 서체를 활용해 제작됐다.

서비스명 및 로고 변경에 발맞춰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클라우드 기술문서, 카카오클라우드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콘솔 UI(사용자 인터페이스)에도 이를 반영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클라우드의 서비스명 변경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 기업으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고성능, 고품질 클라우드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기술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