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서 '지속가능한 삶' 가전·솔루션 공개
LG전자, IFA서 '지속가능한 삶' 가전·솔루션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스마트코티지' 체험공간 전면 배치·
에너지 효율 높인 프리미엄 가전 공개
LG 스마트코티지. (사진=LG전자)
LG전자 1일(현지시간)부터 5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한다. 전시가 열리는 독일 메세 베를린 내 LG전자 전시관 'LG 지속가능한 마을(LG Sustainable Village)' 입구에서 모델들이 에너지 및 냉난방공조 시스템,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을 갖춘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1일(현지시간)부터 5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한다.

LG전자의 이번 전시 테마는 '모두를 위한 즐거움과 지속가능한 삶(Sustainable Life, Joy for All)'으로 사람과 지구의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한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과 에너지 솔루션들을 대거 공개한다.

LG전자는 올해 전시관을 자연 속에서 마주하는 숲속길을 형상화한 'LG 지속가능한 마을(LG Sustainable Village)'로 꾸몄다. LG전자는 전시관 기획단계부터 접근성, 친환경 등 ESG 요소를 반영했다. 전시 부스는 재활용이 가능한 패브릭, 매쉬망 소재를 적용하는 한편, 전시 구조물은 최소화했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고객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스마트코티지 등 홈 에너지 솔루션 △최고 수준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초개인화 가전 △유럽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LG 스마트코티지' 체험공간에서는 사용 에너지 일부를 자체 생산하는 4kW급 태양광 패널 지붕과 에너지 소비 절감에 탁월한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써마브이 모노블럭',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식기세척기, 인덕션 전기레인지, 정수기 등 프리미엄 가전을 갖췄다. LG 스마트코티지 주변 캠핑 공간에서는 '스탠바이미 Go'와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코티지 전시 공간 옆에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유럽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고효율 가전 신제품과 함께 홈 에너지 솔루션을 체험하는 넷제로 비전하우스를 테마로 한 공간을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 또는 집에서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가 ESS에 저장, 소비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물론 LG 씽큐(ThinQ)를 통해 편리하게 가전을 제어하고, 에너지 저장 및 소비량을 모니터링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LG 씽큐 홈 전시 공간에서는 제품 구매 순간부터 사용하는 내내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LG UP가전 2.0의 초개인화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현지시간 1일부터 5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한다. 사진은 유럽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무드업 냉장고 신제품이 전시된 'LG 무드업 포레스트(LG MoodUP Forest)'  전경. (사진=LG전자)
LG전자 1일(현지시간)부터 5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한다. 사진은 유럽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무드업 냉장고 신제품이 전시된 'LG 무드업 포레스트(LG MoodUP Forest)' 전경. (사진=LG전자)

또 가전제품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유니버설 업 키트는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탈·부착형 액세서리다. 순환 경제 구축을 고려해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전시 공간 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무선 청소기, 정수기 등 제품에 부착된 유니버설 업 키트를 체험할 수 있다.

LG 업사이클링 워크숍 공간에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외관에 적용한 △에어로퍼니처 △슈케이스·슈케어 등 다양한 제품들로 꾸며졌다. 또 관람객들이 '칠서 리사이클링센터'에서 수급한 폐플라스틱을 가공한 레진 팰릿을 활용한 플라스틱 매듭 만들기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LG 시그니처 빌라 전시 공간에서는 △대용량 세탁기와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융합해 세탁과 건조를 한번의 조작으로 모두 해결하는 혁신적인 '세탁건조기' △전원 외 모든 연결선을 없애 설치 공간의 자유로움을 높이는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인스타뷰를 양쪽 도어에 적용한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해 IFA 2022에서 최초 공개했던 무드업 냉장고도 상냉장 하냉동 2도어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무드업은 냉장고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만 하면 된다.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요리 생활(Better culinary life for all)'을 주제로 빌트인 전시존도 마련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인스타뷰 오븐, 식기세척기, 후드 일체형 인덕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현지에 최적화된 매스 프리미엄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 빌트인 시장의 볼륨존 공략에 나선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