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라인업 공개···'BTS' 빠져
'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라인업 공개···'BTS' 빠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진스·NCT드림·ITZY 등 18개 팀 참가
11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서 개최
(사진=KBS)
(사진=KBS)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오는 11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하는 'K-팝(POP)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최고 수준의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고 9일 발표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K-팝 슈퍼라이브 무대에 참가하는 18개 팀의 라인업이 짜여졌다"며 "전 세계 150여개국 4만여 명의 청소년 대원들과 하나가 되는 콘서트에서 이들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K-컬처의 진수와 매력을 강렬하게 뿜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K-팝 슈퍼라이브에 출연하는 아티스트는 △뉴진스 △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보이즈 △셔누&형원 △프로미스나인 △제로베이스원 △강다니엘 △권은비 △조유리 △피원하모니 △카드 △더뉴식스 △ATBO △싸이커스 △홀리뱅 △리베란테 등 모두 18개 팀이다.

공연 진행은 배우 공명, 있지 유나, 뉴진스 혜인이 맡는다.

한편 이번 발표된 K-팝 슈퍼콘서트 라인업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다.

앞서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국방부는 BTS가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세계잼버리 대회에서 공연을 할 수 있게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언급한 바 있다.

당초 잼버리 슈퍼콘서트는 지난 6일 전북 부안 새만금 야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가 속출하고 제6호 태풍 '카눈'이 본격 북상하며 날짜와 장소가 오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변경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