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해외주식 시세포착 주문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시세포착 주문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시세포착주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해외주식 시세포착주문 서비스는 해외주식의 시세가 특정조건을 만족했을 때 주문이 실행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조건(감시 및 주문 조건)을 등록하고 감시를 실행하면 시세가 감시조건을 만족할 때 주문이 자동 실행된다. 예를 들어, 현재가 100 달러인 미국 종목이 90 달러 이하로 하락할 때 매도되는 주문을 설정하면, 시세가 90 달러 이하로 하락할 때 매도 주문이 자동 실행된다.

서비스 대상국가는 미국·중국·홍콩·일본이다. 미국주식의 경우 정규장은 물론 24시간 감시를 설정할 수 있고, 감시기간도 최대 30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매수·매도 주문 뿐만 아니라, 타종목감시, 신규편입, 바이 앤 셀(Buy&Sell) 주문도 제공한다. 

타종목감시는 종목간 연관성을 활용한 매매 전략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주문할 종목과 다른 종목 또는 지수를 모니터링해 매매가 가능하다. 신규편입은 미보유 종목의 매도 조건을 미리 설정하는 주문으로, 매수체결된 종목은 설정된 조건에 따라 매도가 자동 실행된다. 투자자는 매수 타이밍만 고려하면 돼 편리하고, 변동성이 높은 종목의 경우 특히 유용하다.

Buy&Sell은 동일종목의 매수와 매도를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는 주문이다. 매수와 매도 모두 목표 가격에 계획적 매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신규편입과 마찬가지로 변동성이 높은 종목의 매매에 유용하다. 투자자 각자의 상황과 니즈에 맞게 해당 주문을 활용할 수 있다.

정중락 NH투자증권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바쁜 일상과 시차로 시세 모니터링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해외주식 시세포착주문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미국주식 차트주문’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주식 플랫폼 경쟁력 강화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