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기아,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거진 파트 △팩트북 파트로 구성···기아 홈페이지서 누구나 열람 가능
기아,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사진=기아)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기아는 지난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Environment·Social·Governance) 관련 정보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기아는 소비자, 투자자, ESG 평가기관 등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202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기업 생존과 지속가능성 키워드로 떠오른 ESG 경영을 강조하고, 이용자의 가독성을 제고하기 위해 보고서 본문을 △ESG 비전과 관련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매거진 파트와 △데이터 중심의 팩트북 파트로 나눠 구성했다.

매거진 파트에는 새롭게 수립한 기아의 ESG 비전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및 전략 체계에 대한 소개가 담겼다. 또 기아의 ESG 3대 핵심 가치인 △지구를 위한 친환경·순환경제 선도 △모두가 안전하고 만족하는 사회 구축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거버넌스 확립 의미 및 주요 추진 현황을 다루고 있다. 

팩트북 파트는 대외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탐색 용이성을 고려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로 상세한 정성∙정량 데이터를 수록했으며, △전략 방향 △목표 △성과 및 현황 △인증 및 평가 순으로 내용을 구조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대외 이해관계자들이 기아 ESG 비전의 가치와 지향점, 추진 의지에 공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유럽과 국제회계기준(IFRS)을 필두로 글로벌 ESG 공시 규제가 가시화됨에 따라 ESG 데이터 관리 수준을 높이고 공시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 및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 해부터 페이퍼리스 문화 확대를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PDF 형태로만 발간하고 있다. 기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기아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메뉴에서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