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재 인천공항公 사장, 국제공항협의회(ACI) 아태·중동지역 이사 선임
이학재 인천공항公 사장, 국제공항협의회(ACI) 아태·중동지역 이사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I, 공항산업의 이익 대변, 안전·효율 증진 위한 국제기구
이학재 사장 세계 공항업계의 발전·번영 위해 활동 예정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오는 8월 1일자로 국제공항협의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아태·중동지역 이사로 선임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이학재 사장은 ACI 지역이사로서 향후 지역 내 공항들을 대표해 ACI의 다양한 정책과 의사결정에 참여, 세계 공항업계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활동한다.

ACI는 공항산업의 이익을 대변하고 공항 운영, 안전 및 효율을 증진하기 위하여 1991년 설립된 국제기구다. 전 세계 171개국 1,900여개 공항을 대표한다. 아태·중동지역 본부는 47개국 623개 공항을 관할하는 ACI 내 최대 지역본부다.

오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제5회 ACI 고객경험 글로벌 써밋'을 취임 후 첫 번째 주최 국제행사로 개최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전 세계 500명 이상의 공항산업 핵심 관계자 및 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공항은 ACI 지역이사 자격을 적극 활용해 출국 여객 처리 시간 국제 표준화 작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안면인식 기술이 출국 수속 절차에 활용되는 등 관련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나 출국 여객 처리 시간 국제표준이 없기 때문이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ACI 아태·중동지역 이사 선임을 계기로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국제 표준 설정 주도 등 창의적 선도를 통해 전 세계 공항을 이끌고, 글로벌 메가허브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