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안드로이드 모바일앱 4개국 출시···韓 다음주 출시 전망
'챗GPT' 안드로이드 모바일앱 4개국 출시···韓 다음주 출시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AI 및 챗GPT 로고. (사진=연합뉴스)
오픈AI 및 챗GPT 로고.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AI 챗봇 서비스 '챗GPT'의 안드로이드 전용 앱이 25일(현지시간) 미국·인도·방글라데시·브라질 4개국에서 출시됐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안드로이드폰용 챗GPT 앱을 이제 4개국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며 "내주 더 많은 국가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구글 안드로이드폰용 앱 출시는 지난 5월 아이폰(iOS)용 챗GPT 앱이 나온 지 두 달 만이다. 이번 출시로 챗GPT는 작년 11월 출시 이후 휴대전화 등 모든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폰용 앱의 한국 출시는 4개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다른 나라로 국가가 확대되는 내주에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용 앱의 경우에도 지난 5월 18일 처음 나온 이후 약 일주일 뒤에 한국에서도 출시된 바 있다.

오픈AI는 이 앱을 통해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이나 여행 계획 등의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 있고, 시 등을 짓는데 창의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텍스트뿐만 아니라 음성으로도 입력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편 챗GPT는 지난해 출시 이후 글로벌 AI 열풍을 이끌며 생성형 AI 기술 경쟁을 이끌었으나, 지난달에는 월간 이용자 수가 처음 감소하며 주춤한 상태다.

트래픽 통계 사이트 시밀러웹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챗GPT 웹사이트의 전 세계 데스크톱 및 모바일 트래픽은 전달보다 9.7% 감소했다.

순방문자수도 5.7% 줄어들었고, 이용자들이 웹사이트에서 보낸 시간도 5월보다 8.5% 감소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