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작물 배송 서비스 '어글리어스', 19억 투자 유치
친환경 농작물 배송 서비스 '어글리어스', 19억 투자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글리어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 '어글리어스'가 19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스프링캠프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신용보증기금, 캡스톤파트너스, 땡스벤처스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어글리어스는 기존 유통시장에서 정한 규격과 달라 이른바 못난이 농산물로 분류되는 상품을 전국 산지에서 공급받아 소포장 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커머스다. 소비자는 채소 구매시 중량당 가격을 지불하던 기존 방식 대신에, 다품종 소량의 랜덤 채소로 구성된 채소박스 를 정기배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구 수 및 취향에 따라 '채소박스'의 크기, 배송 주기, 원하지 않는 채소를 미리 선택하는 등 개인 맞춤형 구매 경험이 가능하다.

어글리어스 관계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시중보다 30%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못난이 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레시피, 농가 이야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하는 한편, 자체 농산물센터를 구축해 상품의 품질관리, 친환경 패키징 등 조달, 포장,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최현주 어글리어스 대표는 "지금까지 4000여개의 농가와 컨택하며 직접 발로 뛴 덕분에 버려지지 않고 구출된 농산물의 양이 555톤이 넘는다"며 "우리의 진정성과 실행력을 인정받아 이번 프리A 라운드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규격외 농산물 시장이 5조원까지 이르는 규모임에도 잉여 채소를 제대로 수익화 하지 못하는 농가 유통 구조의 한계, 그리고 폐기되는 채소로 발생하는 환경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스케일업할 계획"이라며 "미래 세대를 고려하는 ESG커머스로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