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가 공개한 출국 시간 줄이는 방법은?
항공사가 공개한 출국 시간 줄이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통한 사전체크인···국내선 20분, 국제선 1시간 전까지
키오스크 이용 무인 탑승 수속···전자 항공권 소지 필요
셀프 백드롭 통한 직접 수하물 처리···무료 수하물 허용량 유의
대한항공 이용객이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대한항공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17일 소개했다.

◇온라인 사전체크인..모바일 앱, 홈페이지, 오토체크인

대한항공의 경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 두 곳에서 미리 체크인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후 예약 조회-좌석 선택-모바일 탑승권 발급 과정을 거치면 된다. 체크인을 완료 후 국내선 20분전, 국제선 1시간 전까지 출국장에 입장하지 않으면 체크인이 자동 취소된다.

또 '오토체크인'을 이용하면 항공권 구매 결제시 사전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다. 결제 완료-예약 조회-'체크인 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에 별도의 조치 없이도 자동으로 체크인이 되며, 고객이 입력한 탑승권 수령 연락처로 모바일 탑승권이 전송된다.

인천국제공항에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다. (사진=대한항공)

◇공항 무인 탑승 수속 시스템 '키오스크'···전자 항공권 소지시만

키오스크는 출발시간 기준 국제선 1시간, 국내선 30분 전까지 탑승권 발급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 모든 공항에 대한항공 전용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다. 예약검색-승객선택-정보확인-좌석선택-여권스캔-탑승권 발급의 순서를 거치면 된다. 단 예약이 확정된 전자 항공권(e-티켓)을 소지하고 있어야 이용이 가능하다. 

'셀프 백드롭'의 이용 방법 (사진=대한항공)

◇ 직접 수하물 부치며 시간 줄일 수 있는 ‘셀프 백드롭’

셀프백드롭 서비스는 항공사 직원의 도움없이 고객이 직접 수하물을 처리하는 방법이다. 탑승권 스캔-수하물 투입-수하물 태그 부착-확인증 수령의 순서로 이용 가능하다. 단 무료 수하물 허용량 이내의 무게를 유의해야된다. 또 직원의 확인이 필요한 스포츠 장비 등의 특수 수하물도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