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영상 안전하게"···SK쉴더스, '캡스 영상반출솔루션' 출시
"CCTV영상 안전하게"···SK쉴더스, '캡스 영상반출솔루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 쉴더스)
(사진=SK 쉴더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SK쉴더스가 CCTV 영상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캡스 영상반출 설루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설루션은 CCTV 영상의 녹화 및 조회, 반출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력과 통계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SK쉴더스 측은 오는 9월 25일부터 시행되는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를 앞두고 환자 및 의료진의 개인 민감정보 보호를 위한 대응 및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우선 CCTV 영상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우수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우선 관리자 인증 체계를 높였다. 시스템 접속은 지정된 관리자 계정으로만 가능하며 QRNG(양자난수생성) 기술이 적용된 지문인식기로 2단계 보안인증을 거쳐야만 영상 반출을 할 수 있다.

또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사람의 움직임을 자동 감지∙추적하는 자동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해 영상 내 마스킹 선택 영역을 추가로 설정하거나 제외 가능하다.

고봉수 SK쉴더스 고봉수 CXE그룹장은 "딥페이크 기술 악용 등 영상 위∙변조 사례가 늘어나고 영상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새로운 설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9월 의료법 개정안 시행을 앞둔 의료 기관 관계자들에게도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될 것"이라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